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맞춤형 이동건강검진

▲ 임실군이 오는 14일까지 임실읍을 시작으로 청웅과 강진, 덕치, 운암, 신덕면 등 6개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진행한다.
임실군이 주민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군은 오는 14일까지 임실읍을 시작으로 청웅과 강진, 덕치, 운암, 신덕면 등 6개면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건강검진을 진행한다.

 

검진대상은 2016년도 미수검자와 의료보험 지역 가입자 중 만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와 직장가입자 비사무직·사무직 근로자이며, 격년제로 진행한다.

 

1차 검진항목은 기초검사, 구강검사, 흉부방사선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이다. 1차 검진결과 의심자는 2차 검진을 실시하고, 당뇨나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자로 판정될 경우, 보건의료원에서 지속적인 관리 및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이동건강검진과 함께 위암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등 국가 암 검진도 병행 추진한다.

 

국가 암 검진을 통해 발견된 신규 암환자는 암치료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국가 암검진을 받지 않으면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궁금한 사항은 임실군 의료지원과(063-640-3325)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 해상서 중국 어선 전복⋯선원 9명 실종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