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 예술제 내일부터 12일까지 개최

한 해 동안 지역예술인들의 활동을 다듬어 내놓은 제16회 부안예술제가 10일부터 12일까지 열려 부안의 가을을 수놓는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부안예술제는 ‘행복한 부안 예술로 가꾸자’를 기본취지로 다양한 프로그램(공연·전시·체험·발간 등)으로 치러져 대도시 예술제를 능가하는 의욕적이고 역량 있는 순수 예술인들의 잔치로써 전북예술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10일 개막식에서는 예술창작활동을 통해 예술단체와 예술인을 육성하고 예술인의 저변확대를 위해 공이 큰 지역예술인에게 주는 부안예술문화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올해는 문인협회 부안지부장을 2회 역임한 김형철씨가 수상하며 공로패 수상자로는 이형만(국악협회), 김병석(문인협회), 전정권(미술협회), 최규석(사진작가협회), 황수경(연예예술인협회)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제3회 부안마실트로트가요제, 제22회 부안 군민을 위한 열린음악회, 부안국악제, 제23회 한국미술협회부안지부 회원전, 제7회 한국사진작가협회부안지부 회원전, 한국문인협회부안지부회원 시화전, 제20회 청소년 예술제 우수작품전시회, 부안문예창작반의 시화전시회 등이 열린다.

 

또 캘리그라피, 수공예파우치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12일까지 부안예술회관 공연장 및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양병대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음주 운전하다 빈집 대문 들이받은 20대 경찰에 덜미

정치일반전북 평생교육이용권 우수이용자 522명 모집...35만 원 재지급

사건·사고경찰, 무주 양수발전소 드론 촬영하던 30대 조사⋯"대공혐의점 없어"

정읍이상길 정읍시의원, 정읍시장 선거 출마 선언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내년 4조 4437억원 편성…전년 대비 2.8%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