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대회 성공 개최 / 반딧불축제 등 호평 받아
무주군이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최고행정부문(지역주민을 위한 행정과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기관 및 인물) 대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한국소비자협회대상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협회와 대한민국 국회 정무위원회가 주관한 가운데 지난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렸다.
무주군은 공감행정을 바탕으로 6차 산업에 공동체 회복을 더한 무주만의 7차 산업화를 추진해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실현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지난 20여 년간 지구환경보존과 인류행복에 기여하는 무주반딧불축제를 통해 소비자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태권도성지로서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태권도를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로 확실히 각인시키는 등 국제교류 및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황정수 군수는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위해 노력한 결실을 올해의 최고 행정 부문 대상으로 거두게 돼 영광”이라며 “우리 군이 추구하는 가치와 노력이 지역을 넘어 국가와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든든한 기초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경제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한 인물과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한 기업이나 단체, 개인에게 주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의 조사평가는 한국소비자협회컨설팅과 INGO-WGCA국제녹색인증실천소비자기관이 맡았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