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건강증진센터 만족도 높아

이용자 70% "1년 이상 운동"

▲ 순창건강증진센터 이용자들이 체력단련을 하고 있다.
순창군에서 운영하는 순창건강증진센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군은 지난 10월 23일부터 한달동안 건강증진센터 이용자 1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내용은 직원의 친절도, 운동 후 체력변화, 1일 평균 이용시간, 이용시 건의사항 및 개선사항 등 13개 항목으로 이뤄졌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 이용자 연령은 50세 이상이 58%로 가장 높고, 이용자의 82%가 순창읍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센터 이용자 중 2년 이상 이용자는 52%, 1년 이상~2년 미만 이용자는 18%로, 70% 이상이 1년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직원의 친절도에 있어서는 매우 친절하다 63%, 친절하다가 28%로, 대부분 91%에서 친절하다 라고 응답했으며, 실내 청결도는 이용자 89%가 청결하다, 보통이다 9%, 청결하지 않다가 2%로 나타났다.

 

주로 많이 이용하는 운동기구로는 런닝머신 68%, 근력운동기구, 복합운동기구, 싸이클 순으로 대답했으며, 이용하는 주목적으로는 체력강화 64%, 근력강화, 체중감량 순으로 응답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조사 결과에 따른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내년 예산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며“노후된 운동기구는 교체하고 허리·근력운동기구 등은 신규로 구입해서 앞으로도 군민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인권침해 신고하려면 광주까지”…전북도, 인권사각지대 여전

정읍정읍 내장산 가을 단풍 물들다…"다음 주중 절정 예상"

정읍윤준병 국회의원, 정읍역 광장 재구조화 사업 구상 제시

사회일반전북 112 거짓신고 매년 증가⋯"처벌 강화해야"

법원·검찰檢총장대행 이례적 입장문…"대장동 항소안하는게 타당…제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