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유기한 민원업무 처리기간 단축 및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에도 연 2회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민원 처리 공무원이 민원사무처리 기준 표가 정한 법정처리 기간 보다 앞당겨 처리했을 경우 단축기간 만큼 마일리지를 부여 받고, 지연 처리한 경우에는 마일리지가 감소 하는 제도다.
김제시는 법정처리 기간이 정해진 민원사무의 경우 처리기간만 준수하면 된다는 안일한 생각을 버리고 처리기간을 단축함으로써 신속 행정을 구현 하고, 해당 공무원에게는 연2회 상·하반기 인센티블 부여함으로써 우수공무원의 사기진작 및 행정서비스를 유지할 계획이다.
김제시는 이외에도 시민들이 김동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실 모든 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월2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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