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장상동 상동회관~구룡동 영창아파트를 잇는 작은말고개 도로가 9일 본격 개통됐다.
시 도시재생과에 따르면 작은말고개 도로는 지난 2016년부터 총사업비 72억을 투입해 연장 878m, 폭 20m~30m의 4차선 도로로 지난달 완공됐다.
이번 개통에 따라 동초등학교에서 전주 방향으로 우회전해왔던 차량들이 작은말고개 도로를 이용하게 됨에 따라 교통량을 분산시킴으로써 출·퇴근길 정체 해소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작은말고개 도로 개통에 따라 상동회관 앞 교차로가 현재 4거리에서 5거리로 변경되고, 회전 교차로 설치 이전까지는 신호등 체계로 운영된다.
특히 신호체계는 다르게 변경되어 기존의 한솔초등학교와 사랑병원 방면에서 학산로를 이용하는 차량이 컴퓨터 구조대 앞에서 동초등학교와 시청 방향으로 직진이 가능했으나 이후에는 학산로에서의 직진과 좌회전이 금진된다. 대신 우회전해 80m를 직진한 후 원상2길 사거리에서 U턴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회전교차로 설치시까지 신호 지키기, 과속 금지등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