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정읍사문화제 거리퍼레이드 참가자 전국 공모

시, 내달 10일까지 접수
6개 자매결연 도시 초청

올해 29회째를 맞는 정읍사문화제 행사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해 거리퍼레이드 프로그램 참가팀을 전국 공모로 확대된다.

그동안 행사는 정읍시 읍면동 경연 또는 읍면동 수상팀과 초청팀 참여로 꾸려져왔다.

시 토탈관광과에 따르면 전북 도내 시·군 축제에 참여했던 우수한 퍼레이드 단체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더불어 6개 자매결연도시도 초청할 예정이다.

공모는 ‘정읍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 등 정읍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것’을 주제로 이달 11일부터 7월10일까지 접수한다.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거주지나 국적 제한 없이 참가 가능하다.

정치적·종교적 색채를 강하게 드러내는 등 축제의 목적과 의미에 반하는 내용을 연출하는 팀은 참가가 제한된다.

정읍시 내 참가단체에는 퍼레이드 카와 조형물 제작비 100만원과 참가 지원비 1인당 1만원, 정읍 이외의 지역에서 참가하는 단체의 경우 200만원이 일괄 지원된다.

한편 시상금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300만원등 우수팀으로 선발되는 5개 부문 14개팀에 1900만원이 수여된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