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서 제15회 전북 청원경찰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도 비롯 14개 시·군 청원경찰 등 1000여 명 참가

제15회 전라북도 청원경찰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14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펼쳐졌다.

무주군 청원경찰협의회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전라북도 청원경찰협의회와 전라북도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전라북도 김송일 행정부지사와 무주군 황인홍 군수와 유송열 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 윤중섭 경찰서장을 비롯해 전북공무원노조 최빈식 위원장, 대한민국 청원경찰협의회 이재형 회장을 포함한 도청과 14개 시·군 청원경찰 등 1000여 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3인조 전자현악 연주를 시작으로 개회식과 체육행사(배구, 2인 3각, 계주) 축하공연, 도·시·군 대표 장기자랑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무주군청 박지용 주무관 외 4명이 도정발전유공자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전북도청 한성호 주무관 외 4명은 도 의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도의장상을, 무주군청 박은정 주무관은 전북지방경찰청장상을 받았다.

황인홍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반딧불이가 살아 숨 쉬는 태권도의 고장 무주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 자리가 도를 비롯한 14개 시·군의 안전을 지키느라 애쓰시는 여러분의 노고를 풀고 전라북도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대회는 도를 비롯한 14개 시·군 청원경찰들의 자긍심을 키우고 회원 간 친목과 화합을 다진다는 취지에서 각 지자체가 해마다 돌아가며 개최하고 있다. 16회 대회는 전북도청에서 주최한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