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유기상 고창 군수, 군정질의 답변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 펼치겠다”

유기상 고창군수
유기상 고창군수

고창군의회(의장 조규철)는 지난 6일 제260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달 29일 제2차 본회의 군정질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들었다.

이날 유기상 군수는 최인규·이경신· 임정호·진남표 의원이 질의한 총 18건의 군정질의에 대해 답변에 나섰다.

유 군수는 최인규 의원이 과거 무분별한 국가예산 확보에 따른 예산 낭비 등 부작용을 지적하며, 군의회와 긴밀히 협의할 것을 주문한 데 대해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국가예산 확보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지만, 앞으로는 재정부담 여건, 특히 운영상의 장애요인과 해결 능력, 군민 이익에 부합하는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이경신 의원의 출산 및 육아친화적인 환경조성에 대한 질의에는 “정부의 저출산 정책에 발맞춰 ‘고창군 출산장려 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출산 장려금을 최고 1000만원까지 지급하고 있으며, 여성의 육아부담을 덜기 위해 어린이집 4개소 및 지역아동센터를 7개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군 단위 최초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노력하고 있다”고 답했다.

또 임정호 의원의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에 따른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군립체육관을 비롯한 다수의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전국·도단위 대회 유치, 축구 등 7개 종목 47개팀의 전지훈련 유치 등을 통해 35억 여원의 경제적 효과를 거두었다”며 “내년 전지훈련 트레이닝센터 완공에 맞춰 전지훈련팀을 적극 유치하겠으며, 특히 지역경제 창출효과가 높은 전국초등학교 태권도 대회와 중장년층이 참가하는 축구대회를 유치하는 등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안성덕 시인의 ‘풍경’] 모래톱이 자라는 달

전북현대[CHAMP10N DAY] ④미리보는 전북현대 클럽 뮤지엄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