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지난 22일 창구민원 및 인허가담당자 등 주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바라본 친절’을 주제로 서동완 군산시의회 부의장이 강의를 펼쳤다.
서 부의장은 공무원의 민원서비스에 대해 직접 느꼈던 점과 시민의 의견을 수렴한 내용을 중심으로 △올바른 민원응대 방법 △민원인과 소통하기 위한 기본자세 △전화응대 개선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무원은 “교육을 통해 평소 민원인을 대하는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문용묵 군산시 열린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친절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직자로서의 친절 마인드를 갖추고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봉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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