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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창군, 통합브랜드 개발 농업·예술단체 토론회

고창군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통합브랜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29일 지역 농업·예술단체가 함께한 가운데 군청상황실에서 토론회를 가졌다.

고창군은 ‘황토배기’나 ‘선연’ 등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나, 업체별로 다른 브랜드를 사용해 고창의 인지도와 경쟁력에서 한계가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민선 7기 고창군은 유기상 군수의 공약사업으로 고창 농산물과 문화예술의 정체성을 담을 수 있는 통합브랜드를 개발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에 참석한 농업단체 관계자는 “통합브랜드에 대한 각계각층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상당히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통합브랜드에 대한 군민들의 바람이 헛되지 않도록 여러 의견을 모아 백년, 천년가는 브랜드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통합브랜드 개발로 소비자들이 고창에서 나온 것이라면 믿고, 살 수 있도록 인지도를 높여 가겠다”며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지역 대표 브랜드 개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김성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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