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코레일 전북본부, 백제문화권 에코레일 자전거 열차 운행

코레일 전북본부(본부장 권혁진)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으로 금강역사여행 권역을 자전거로 여행하는 ‘에코레일(Eco-Rail) 자전거 열차’를 운행한다.

이 여행 상품은 세계문화유산인 백제문화권을 알리고, 금강권역의 자전거 여행활성화를 위해 익산역여행센터, 익산시, 익산문화관광재단, 대전광역시, 공주시, 부여군, ㈜여행공방 등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에코레일 자전거열차는 익산, 공주, 부여, 대전 등 금강 물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지자체를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운행된다.

그 첫 번째 여행지로 5월4일 익산역에 도착하여 익산미륵사지, 익산 서동축제, 왕궁리유적, 쌍릉, 만경강 자전거길 등 익산의 주요 명소를 자전거로 둘러보게 된다.

이어 5월 5일에는 강경역, 11일에는 전의역, 18일에는 신탄진역에 내려 각 지역을 둘러볼 예정이며, 25~26일에는 1박2일 코스로 첫째날에는 신탄진역~부여읍까지, 둘째날에는 부여읍~금강하구둑~군산역 코스로 국토종주 자전거길인 금강자전거길의 전 구간을 완주하게 된다.

김현구 익산역장은 “따뜻한 봄을 만끽하며 금강권역을 자전거로 달리고, 우수한 백제유적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익산역 여행센터(063-855-7715) 또는 운영사인 ㈜여행공방 홈페이지 또는 전화(1644-7786)로 문의하면 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