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오는 17일부터 29일까지 13일간 군산지역 1035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서비스업 동향조사를 진행한다.
이에 시는 8일부터 10일까지 15명의 조사원을 모집하고 17일 조사원을 대상으로 조사내용, 조사과정에 대한 비밀유지, 조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업 동향조사는 국가승인통계로 서비스업 부문의 경영실태를 파악해 지역의 경기 동향 분석 및 경제 정책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조사항목은 2019년 1분기까지의 사업체 월간 영업일수, 월간 종사자수, 월간 매출액 등으로 조사원들이 방문해 조사한다.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통계작성의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비밀이 엄격히 보호된다.
조사결과는 군산시 서비스업생산지수로 작성되며, 생산지수는 6월 30일께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통계의 정확성은 조사대상의 정확한 응답에서 시작된다”며 “표본으로 선정된 조사대상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