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제10회 장수 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 22일 개막

제10회 장수논개 전국판소리경연대회가 오는 22일, 23일 이틀간 장수읍 한누리전당에서 열린다.

장수군과 (사)금당유영애소리보존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명창부, 일반부, 논개부, 신인부, 고등부, 중등부, 초등부, 초등논개부로 나뉘어 치러진다.

명창부 대상은 국회의장상과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고 일반부 대상은 문화재청장상과 상금 200만원, 고등부 대상은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초·중등부 대상은 전라북도교육감상과 상금 50만원, 7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20일까지 (사)금당유영애소리보존회(http://cafe.daum.net/jangsugukak)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인터넷(jangsugukak@daum.net) 또는 (사)금당유영애소리보존회(전북 장수군 번암면 대성방길 68)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유영애 이사장은 “의암 주논개님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심을 기리고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인 판소리의 저변확대를 위해 대회를 마련했다”며 “정정당당한 대회를 통해 뛰어난 소리꾼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무주 양수발전소 드론 촬영하던 30대 조사⋯"대공혐의점 없어"

정읍이상길 정읍시의원, 정읍시장 선거 출마 선언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내년 4조 4437억원 편성…전년 대비 2.8% 감소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