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반딧불축제 자원봉사 단체장 간담회 개최

무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인환)는 제23회 무주반딧불축제 현장에서 활동할 자원봉사 단체장 간담회를 열었다.

13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자원봉사단체와 행정 관계자 등 4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행사장소와 일정에 따른 자원봉사자 수요 및 행동요령에 대해 공유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반딧불동요제부터 태도홍보, 관광안내소 운영, 반디랜드 체험, 교통통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인원 12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게 된다. 특히 행사장 주변청소를 돕는 봉사자들이 가장 많이 참여할 예정으로 축제장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무주 이미지를 심어준다는 방침이다.

무주군자원봉사센터 이상용 사무국장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분들은 모두 자원봉사 수요처와 봉사자들을 연결해주는 거점역할을 해주실 분들이다”며 “축제를 위해 수고해 줄 자원봉사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전북자치도, 재생의료특구 지정 위한 특별법 개정 본격화

정치일반새만금산단 입주기업, RE100 실현 ‘첫발’…태양광 발전설비 준공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