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군, 인플루엔자(독감) 어린이 무료 접종

부안군보건소는 생후 6개월부터 ~ 만12세 (2007년 1월 1일 ~ 2019년 8월 31출생)중 2회 접종이 필요한 경우, 병·의원에서 오는 17일부터 먼저 무료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생애 처음하는 어린이는 적절한 면역 획득을 위해 4주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고 예방접종경력이 2회 이상 있는 어린이는 1회만 접종하면 된다. 1회 접종대상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유행기간동안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10월15일부터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한다.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어린이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부안군의 경우 엔젤연합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접종한다.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를 통해 알 수 있으며, 인플루엔자 백신 보유량 이 다르므로 사전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을 주로하는 어린이집,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예방접종율이 향상되어, 어린이의 겨울철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예방접종에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홍석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