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군의회, 제30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올해 행정사무감사 및 2020년도 예산안 심사 돌입

장수군의회(의장 김종문)가 제308회 제2차 정례회를 21일 열고 다음달 20일까지 30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의회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민생경제에 방점을 두고 심의 의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 부의된 안건으로는 장수군수로부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민간위탁 동의안을 비롯한 장수군 호국보훈수당 지급 조례 일부개정안, 장수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장수군 로컬JOB센터 민간위탁운영 동의안 등 37건의 안건을 상정하고 원안 의결했다.

이어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김용문(가선거구, 번암면)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21일 주민복지실과 행정지원과, 재무과를 시작으로 29일까지 9일간 실시된다.

또한 2020년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한국희(가선거구, 산서면) 의원을 필두로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심의에 들어간다.

김종문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군 살림을 설계하는 가장 중요한 회기이다”며 “의회는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를 통해 건전한 비판과 견제로 군정이 올바르게 나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임무를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집행부는 성실한 답변과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어 이번 정례회가 알차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