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국민연금공단, 사회적 가치 실현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

익산시와 국민연금공단은 3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사업의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연금공단 전주지사에 열린 이날의 협약체결은 지방 이전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로 이어지게 하고, 개별 기관이 보유한 문제 해결 역량을 집약시켜 복잡한 사회문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수행, 시범과제 발굴·추진, 공동사업에 대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공동체연금 구축 및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지역상생 프로그램 운영 등을 약속했다.

익산시 최봉섭 미래농정국장은 “공단과의 공동사업은 지역민의 정책적 요구에 기반한 실증적인 형태의 사회적가치 창출 사례로 매우 뜻깊은 시도이며 지방 이전 공공기관의 사회적 공헌 노력을 익산시민에게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특히 농촌 지역 문제 해결에 공단 측의 적극적인 협조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