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병수 군산의용소방대연합회장 취임

장병수 군산의용소방대연합회장이 최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군산 개정남성의용소방대장으로 활동해 온 그는 회원들의 두터운 신임속에 신임회장에 임명됐다.

장 회장은 “ 군산의용소방대의 역사는 1945년 11월 30일 군산 경마장 화재에서 자신을 헌신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킨 9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의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임 기간 중 군산이 전국의용소방대원들에게 정신적 성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념사업회 설립과 성역화 작업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군산의용소방대는 총 29개대로 편성돼 있으며 본대 24개대와 지역대 1개대, 4개의 전문대로 구성돼 있다.

군산의용소방대는 읍면과 전통시장 등을 중심으로 남녀 600여 대원들이 화재예방활동 및 소방현장에서 보조역할을 하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 시민 안전지킴이로 활동하고 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시·공연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사운드, #13(샵일삼) 오는 28일 연말 무대

스포츠일반2025 전북 체육 ‘아듀’…전북현대 우승, 각종 대회 저력 ‘과시’

교육일반전북 초·중학교 학생수 큰폭 감소…폐교도 8곳

스포츠일반최재춘 단장 “태권도 유네스코 남북 공동 등재위해 최선 다할 것”

전주전주 ‘함께힘피자’ 아동→청년까지 대상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