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제2차 일자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일자리 사업 주요성과와 내년도 중점사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7기 일자리정책 추진상황 보고와 내년에 역점 추진할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에 대한 토의안건 보고가 진행됐다.
특히 민선7기 출범 후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인턴사원제, 청년창업 지원,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마을환경 지킴이제, 새일 여성인턴제, 다문화가족 직업훈련 등 일자리사업 실적이 보고돼 위원들의 점검을 받았다.
또 내년도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준비 중인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중장기적인 신규사업 추가 발굴을 통한 지역 경제성장과 산업 환경개선을 위한 계획을 밝히고 위원들의 자문을 구하는 시간도 가졌다.
위원들은 일자리사업이 착실하게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외되는 분야가 없도록 일자리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요구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우리시도 청년유출, 지역소멸 위기 등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수단을 동원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김제시 일자리 정책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