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청년 일자리 핵심정책이자 공약사업인 ‘청년 인턴사원제’ 2020년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인턴사원제는 상시 근로자수 5인 이상인 관내 중소 제조기업에 취업한 만18세에서 39세 청년 중 공고일 기준(2019년 12월 20일) 재직기간이 6개월 이하인 취업자를 대상으로 1인당 월 30만 원씩 분기별 지급하는 등 2년간 최대 72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선발 통보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 가능해야 하며, 소득조건은 월 급여 250만 원 이하여야 한다.
또 근무시간은 주 36시간 이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어야 하며, 유사 지원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를 참고, 신청서·주민등록초본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오는 2020년 1월 10일까지 시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baekbms@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인턴사원제를 포함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통해 청년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