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브랜드 슬로건 바뀐 지가 언제인데…"

서해안고속도로 전광판 등 옛 문구 방치

서해안 고속도로 옆에 설치된 군산 홍보 전광판. 민선 5·6기 때 사용한 슬로건 ‘희망(드림) 허브 군산’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서해안 고속도로 옆에 설치된 군산 홍보 전광판.

“예전 브랜드 슬로건 등이 그대로 방치돼 있어 헷갈립니다.”

민선 7기를 맞아 군산시가 슬로건 및 시정목표 등 간판을 바꿔 달고 새 출발을 시작했지만 여전히 과거 민선 때 사용하던 문구들이 바뀌지 않아 시민들에게 혼동을 주고 있다는 지적이다.

새로운 정책 방향 제시를 통해 군산의 도약을 이루기 위한 강임준 시장과 시의 의지가 담겨져 있는 만큼 시민들이 이를 잘 이해하고 홍보될 수 있도록 빠른 개선이 요구된다.

대표적인 곳이 서해안 고속도로 하행선 금강대교 옆 군산시 홍보 전광판.

고속도로에서 한 눈에 보이는 이 대형 홍보 전광판은 지역 홍보는 물론 특산품·각종 축제 등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치됐다.

그러나 전광판에는 여전히 민선 5·6기 때 사용한 슬로건 ‘희망등대 군산’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 때문에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는 수십 만 명의 운전자들에게 군산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군산이 5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은 상황에서 첫 관문부터 잘못된 브랜드 슬로건이 적혀 있음에도 개선되지 않는 것에 곱지 않는 시선이 나오고 있다.

이와 함께 과거 때 만들어진 ‘50만 국제관광 기업도시 군산건설’ 또는 ‘풍화격을 갖춘 명품도시 군산’이라는 시정목표 내용이 지역 곳곳에 그대로 부착돼 있는 실정이다.

시는 지난해 5월, 고용산업위기 지정 이후 대내외 침체된 지역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새 비전을 담기 위해 공모를 통해 브랜드 슬로건을 ‘물빛희망도시 군산’으로 정한 바 있다.

또한 강임준 시장은 시민주권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군산시 시정목표를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으로 정하기도 했다.

이러한 슬로건이나 시정 목표 등이 시민과 외지인들에게 잘 인식되고 정착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민선 7기가 2년 차에 접어드는 현재에도 그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시민들 사이에서 갸우뚱하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시민 김모 씨(42)는 “민선 7기 군산시가 나아가야 할 시정 운영방향과 철학을 새롭게 정비했지만 여전히 드림허브 군산인지, 물빛희망도시 군산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라며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역시 “브랜드 슬로건은 시의 이름이나 같다”며 “시민들이 혼동하지 않도록 잘못된 부분은 바로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 또는 '53∼60%'로

군산군산시, 체납차량 야간 영치 단속 실시···고질·상습 체납 17대 적발

군산전북에서 가장 오래된 콘크리트 다리 ‘새창이다리’ 존폐기로

전시·공연부안여성작가 13명, 30일까지 제9회 단미회展 ‘Art Memory’

부안김양원 부안발전포럼 대표, 22일 「통쾌한 반란,함께 만드는 내일」 출판기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