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 왕도역사관·보석박물관, 설 연휴 정상 개관

익산 보석박물관 전경. 전북일보 자료사진.
익산 보석박물관 전경. 전북일보 자료사진.

 익산시 왕도역사관과 보석박물관이 설명절 연휴기간 동안 정상개관 한다.

우선,왕도역사관에서 관리·운영하는 왕궁리유적전시관, 마한관, 고분전시관 등 3개 전시관이 설 연휴기간 24~27일에도 정상 개관된다.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시민들을 위해 전시관 마다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풍성한 설명절 연휴를 선사한다.

왕궁리유적전시관에서는 팽이치기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굴렁쇠굴리기 투호 등의 체험이 가능하며, 전시관 좌우 입구에서는 꽹과리 징 북 장구 등의 사물놀이와 윷놀이 등을 즐길수 있다.

금마에 위치한 마한관에서는 팔씨름놀이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구슬치기, 콩주머니던지기 고리던지기 단체줄넘기 투호놀이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웅포에 있는 고분전시관에서도 투호 고리던지기 구슬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즐길수 있다.

또한, 보석박물관도 24일부터 27일까지 휴무없이 정상 개관한다.

보석박물관 2층 상설전시관 아트갤러리에서는 ‘커넥션(부제 보석과 귀금속의 연결)’전시회가 열리며, 투호놀이, 딱지치기 등의 민속놀이도 체험할수 있다.

특히 설날 당일 한복을 입은 관람객들에게는 무료입장 이벤트가 제공된다.

이와함께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석(공룡)박물관에서는 백악기 시대의 움직이는 공룡과 공룡화석 진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야외에서는 브라키오사우르스 등 다양한 공룡 조형물을 배경으로 인생컷을 찍을 수 있다.

이밖에도 야간(일몰부터 23시까지)에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 보석도시를 알리는 미디어파사트 영상과 사랑의 언약돔, 사랑의 마차, 하트터널, 하트포토존, 빛축제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한편, 주얼팰리스(귀금속보석 판매센터)는 연휴기간 휴무한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국회 초당적 협력 요청... “단결과 연대에 나라 운명 달려”

국회·정당인공태양(핵융합)이 뭐길래..." 에너지 패권의 핵심”

국회·정당“제2중앙경찰학교 부지 남원으로”

정치일반전북도청은 국·과장부터 AI로 일한다…‘생성형 행정혁신’ 첫 발

정치일반전북 ‘차세대 동물의약품 특구’ 후보 선정…동물헬스케어 산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