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167개 학교
정읍시가 개학에 따른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전체 학생들에게 공공 무상 마스크를 지급할 계획이다.
마스크는 오는 4월 6일 개학 시기에 맞춰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포함해 각급 167개 학교의 학생 1만4134명에 대해 1인 3매씩 총 4만2405매를 배부할 계획이다.
4세 이하 유아들에게는 면 마스크를 지급하고 9세 이하 어린이들에게는 KF94 소형마스크, 10세 이상 학생들에게는 KF94 일반 대형 마스크를 지급하는 등 각각 아이들의 크기에 맞추어 지급한다.
마스크 보급은 각 학교로 직접 찾아가 마스크 사용 지침과 함께 배부하고, 배부된 마스크는 개학 전 학생들에게 즉시 전달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는 이 밖에도 요양병원과 노인 의료복지시설, 장애인, 임산부, 119구조대원, 민원실 창구직원, 청원경찰 등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하는 다중접촉자에게도 마스크를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과 인력시장에 근무하는 무등록 외국인 등 공공 마스크를 구하지 못하는 외국인에게도 마스크를 배부할 계획이다.
임장훈 기자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