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문체부 ‘문화콘텐츠형 시티투어’ 지원사업 선정

익산시의 여섯색깔 고백여행 시티투어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문화콘텐츠형 시티투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500만 관광도시를 목표로 타 지역과 다른 차별화 된 체험형 프로그램 적극 추진을 통해 일궈낸 값진 성과다.

‘여섯색깔 고백여행’은 고도 백제의 역사를 배우는 고백여행부터 삶의 곳곳에서 만나는 여러 종류의 고백을 체험하는 테마형 시티 투어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2013년부터 순환형·테마형 시티투어를 운영하면서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담아내고 있다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시는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관광콘텐츠와 프로그램 개발 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위한 예산 1억5000만원을 지원받게 됨으로써 보다 다양한 주제와 이야기를 입힌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일수 있는 기반을 확충하게 됐다.

시티투어는 국립익산박물관, 보석박물관, 왕궁리유적(백제왕궁), 교도소세트장, 나바위성당(원불교총부, 숭림사, 두동교회), 익산아트센터 등 관광객이 선택하는 2개 코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