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군, 농기계 임대료 납부 카드로택스 시스템 운영

임실군이 농기계 임대료를 카드로 결재할 수 있도록 카드로택스 시스템을 운영한다.
임실군이 농기계 임대료를 카드로 결재할 수 있도록 카드로택스 시스템을 운영한다.

임실군이 농가의 편의 제공을 위해 농기계 임대료를 카드로 결재할 수 있도록 카드로택스 시스템을 운영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임실군이 직영하는 농기계임대사업소는 그동안 임대수수료 납부 방식을 현금고지서로 제한했다는 것. 이는 농기계 임대시 고지서를 발부 받아 반드시 은행에 납부해야 농기계를 임대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하지만, 불편을 느낀 농가들이 문제를 제기함에 따라 군은 지난 2월부터 카드로택스 결재시스템을 시범 운영해 왔다.

결과는 카드로택스 결재가 카드단말기보다 훨씬 편리하고 경제적인 것으로 알려져 군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이용할 것을 발표했다.

군은 이에 앞서 카드단말기 도입을 검토했으나, 관련 부서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세외수입 결재시스템(카드로택스)을 적용키로 확정했다.

군은 또 농업인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당분간 현금고지서와 함께 카드결재를 병행 운영, 점진적으로 카드 결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카드로택스는 카드단말기 이용 비용과 1.9%의 카드사용 수수료 등 연간 2백여만원을 절약하는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실군은 현재 4개 권역 임대사업소에서 22종 809대의 보유하고 있으며 오는 6월까지 코로나19 극복에 따른 임대료 50%를 인하해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혁신적인 결재시스템으로 전국적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농가들의 편의 제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

군산군산생말파크골프장 정식 개장

지역일반"최고의 관광 마을"...무주군, 일본관광객 대상 K 로컬투어 진행

순창순창군 귀농귀촌인 250여명 한자리... ‘어울림 한마당’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