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김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속 집행 TF 구성

김제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전담 TF’를 구성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긴급재난지원금 전담 TF는 허전 부시장을 단장으로 총괄팀·집행관리팀·운영지원팀 3개 팀으로 이뤄졌다.

시는 전담 TF 구성과 함께 세부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협의사항을 논의하는 등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차질없이 집행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또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민원사항을 사전 점검하는 한편, 읍·면·동 주민센터 접수공간 마련과 인력 지원 등 오는 18일 시작되는 오프라인 접수에 대한 대책을 세웠다.

정부가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에 100만 원이 지급된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대상자 등 이미 계좌가 파악된 사회 취약계층은 지난 4일 현금으로 선지급됐다.

현금 지급대상이 아닌 가구는 오는 11일부터 세대주가 소유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시작하며, 18일부터분 읍·면·동 주민센터나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창구에 방문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오프라인 접수 시 혼잡을 막기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방식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돕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