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개그우먼 김현영, 유튜브 완주 명소 영상 인기

개그우먼 김현영이 삼례문화예술촌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캡쳐.
개그우먼 김현영이 삼례문화예술촌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캡쳐.

1990년대 인기 개그 프로그램인 ‘유머 1번지’에서 임하룡을 쫓아다니는 ‘오달자’ 역할 등으로 활동하며 인기를 끌했던 개그우먼 김현영(53)이 지난 6월부터 유튜브에서 소개하는 완주군 관광명소 영상들이 단기간에 1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현영이 직접 관광명소 현지를 찾아가 재미있게 소개하는 7~10분짜리 완주 소개 동영상은 유튜브 ‘여행상자’ 채널에서 ‘유머1번지 추억의 책가방: 김현영과 함께하는 완주여행’으로, 모두 4편이다. 소양 오성한옥마을 편은 3주 만에 조회 수 1만3000회를 훌쩍 넘어섰고, 술테마박물관 편도 1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통상적인 여행 코너 유튜브 조회수의 5~6배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영은 연말까지 완주지역 관광지와 체험마을 등을 대상으로 16편의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지난 7일 완주군을 방문, 박성일 군수와 면담한 김현영은 “완주에 명소가 많은 데 일반인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아 코로나 19 시대에 맞는 비대면 홍보인 유튜브 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바캉스를 가는 데 이제 농촌의 정취를 맛보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완주 농캉스’를 실현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일 군수는 “유명 연예인이 동영상을 통해 완주군을 아주 멋지게 홍보해줘 감사드린다”며 “더 많은 사람이 완주의 관광명소를 잘 알 수 있도록 계속 유튜버 활동을 해 달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향이 경기도 화성군인 개그우먼 김현영은 지난 2016년 코미디협회와 완주군이 MOU를 체결하고 서로 교류하면서 완주군과 인연을 맺었다. 그는 매년 2~4차례 완주를 방문하고 공연 등을 해 왔다.

농촌을 알리는 유튜버로 인생 2막을 살고 있는 그의 꿈은 장래 희망이 연예인인 농촌 아이들에게 판토마임이나 코미디, 성대모사 등을 가르쳐주는 등 재능을 기부하는 삶을 이어가는 것이다.

김현영 씨는 “과거에 받았던 국민적 사랑을 되돌려 주고 싶습니다. 유튜버 활동도 이런 차원인데, 여러 사람들이 동영상을 조회하고 구독해줘 감사합니다. 완주엔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은데, 앞으로 완주 알리미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