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건강걷기 모바일 앱 ‘워크온’ 운영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워크온’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신체활동이 줄어든 시민들을 위해 ‘多이로운 건강걷기 실천 프로젝트’ 일환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워크온’은 건강걷기 스마트폰 앱으로 개인별 신체조건에 따라 걸음 권장량을 설정하여 걷기 활동을 장려하는 프로그램으로 심폐기능 향상, 체지방 감소, 골밀도 유지 및 증진,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감소, 면역력 향상 등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워크온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본인이 직접 회원 가입하면 된다.

황인희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다중이 모이는 실내 운동의 어려움 극복과 주민의 걷기 목표 달성의 성취감도 느끼고 가족, 친구들과 긍정적인 걷기 경쟁으로 다 함께 더 건강한 삶을 즐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