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금마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재준)은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천마부대 장병 30여명과 함께 주거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독거어르신을 찾아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이 이날 방문한 해당 어르신은 기존 주택이 파손되어 창고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저장강박증으로 거주지 주변에 폐기물을 쌓아놓고 있어 건강이 무척 염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금마면은 천마부대와 시청 청소자원과의 협조를 받아 주거지 곳곳에 산더미처럼 쌓인 각종 폐기물을 처리하여 청결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구슬땀을 흘렸으며 5톤 이상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천마부대 직할대장 임권효 소령은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준 금마면장은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이렇게 솔선수범하여 봉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천마부대 장병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