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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발랄한 정읍댁’ 관심

정읍시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지역의 관광명소와 먹거리 등 숨겨진 매력을 알리는 새로운 홍보 매체로 관심을 끌고있다.

시 홍보팀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와 ‘발랄한 정읍댁’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다양한 홍보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를 기반으로 한 정읍시 인지도 향상은 물론, 시민과의 소통을 활발히 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두 채널의 구독자 수는 2500여 명으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영상의 누적 조회 수는 23만 뷰를 넘어섰다.

‘정읍see’는 시정의 주요 소식과 단풍미인씨름단, 정읍 9경 등 정보 영상을 공무원이 직접 제작하고 편집해 업로드하고 있다.

지난해 6월 개설된 이래 현재까지 102개의 영상을 공개해 누적 조회 수가 약 16만7000 뷰에 이르렀다.

‘발랄한 정읍댁’은 넘치는 흥과 끼로 먹방과 브이로그(VLOG)에 집중하며 정읍을 알리는 데 일조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시민참여형 브이로그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시민 소통의 창구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홍보팀 관계자는 “유튜브는 활용 가능성이 높고 확산 속도가 빠른 최적의 홍보 수단”이라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따라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정읍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임장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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