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도농업기술원 송영은 박사, 국제학술대회 우수상

기능성 분석 중인 송영은 박사.
기능성 분석 중인 송영은 박사.

전북도농업기술원 작물식품과 송영은 박사가 ‘제41차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발표부문 학술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는 대학, 연구기관 관계자 등 1,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농식품분야 전문학회로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송 박사는 최근 여수에서 열린 올해의 국제학술대회에서 지난 2018년부터 2년 동안 전북 7개 지역 전통 고추장을 수집·분석한 결과‘전북지역 전통 고추장의 품질 특성 및 미생물 군집 변화’를 발표해 이같은 영예를 안았다.

고추장 발효 진행에 따라 감칠맛을 내는 아미노태질소 함량 증가와 바실러스, 사카로마이세스 등 우점 균주 등의 변화를 확인한 해당 연구는 최근의 이상기후 발생에 대한 전통 장류의 품질제어 및 시설개선 등 대응기술 개발 자료로 크게 활용될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송 박사는 “전북지역 전통 장류 품질향상 뿐만 아니라 장류업체 컨설팅을 통해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②‘V10 주역’ 전북현대 스타들의 고백

익산‘홀로그램의 도시’ 익산에서 엑스포 열린다

사건·사고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7명 매몰 추정"

정치일반전북도, 관광 슬로건 공모 ‘HEY! 전북여행’ 최우수상 선정

영화·연극제4회 민족민주전주영화제 14일 개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