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완주군,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 연다

전국민 대상 10월 9일까지 참가자 모집
10개팀 선발, 10월 30일 본선 현장경연

완주군과 완주와일드푸드축제추진위원회는 요리에 관심이 있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2020년 전국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를 진행, 10월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군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올해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취소됐지만 축제 기간 진행됐던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요리 경연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송출해 행복한 시간을 공유할 예정이다.

경연대회 신청은 완주와일드푸드 축제 홈페이지에서(www.wildfoodfestval.kr) 신청서 및 레시피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 신청이 가능하다.

와일드푸드에 부합되는 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출품하고, 요리전문가 및 대학교수로 구성된 내부 심사위원이 1차 레시피를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선발하게 된다.

본선 진출팀은 10월 30일 완주군청 잔디마당에서 진행되는 ‘2020년 와일드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현장 경연을 펼치고, 대상 1팀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최우수상 2팀에게는 완주군수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한국관광공사상과 상금 2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수상작은 차년도 축제 콘텐츠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오목대] 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

오피니언[청춘예찬] 그땐 그게 전부였다 – 정신건강편

오피니언[금요칼럼]선호투표제가 대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