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수협과 전라북도 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는 귀어·귀촌 희망자에게 어업창업에 대한 이론 주말교육을 무상으로 진행한다.
군산수협과 전라북도 귀어·귀촌종합지원센터은 도시민 어촌유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방배동소재 전라북도 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서울사무소 교육장에서 ‘제1기 귀어·귀촌이론 주말교육’을 실시키로 했다.
이번 교육은 전라북도로 귀어를 희망하는 분 중 수도권에 거주하는 분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주중에 시간이 없는 경우 우선적으로 신청받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수산업 현실과 전망, 6차 산업과 어촌사회의 역량강화, 귀어·귀촌정책지원자금(3억원), 지역주민과 소통을 통한 갈등 해소방법 등 기초적인 교육을 통해 귀어귀촌에 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매주 토요일(7시간씩) 운영할 계획이다.
11월 중에는 △ 예비귀어인 기초종합교육(3일) △ 새로운 양식기법인 스마트양식어업창업반(3일) △ 동력 수상레저기구/소형선박조종사면허취득반(3일) 등의 기술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