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전준섭, 민간위원장 한남수)는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노인 전용 보행보조차(실버카) 15대를 전달했다.
지난해부터 보행보조차(이하 보행기) 구입이 어려운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돕고, 낙상사고 예방 및 활동성을 높이기 위해 검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에 지정 기탁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시작했다.
이번 보행기를 전달받은 어르신들은“다리가 불편해 외출하기가 어렵고 낡은 유모차나 장애인 휠체어를 끌고 다니기 불편했는데 이렇게 좋은 보행기를 지원해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검산동 지사협은 한 해 동안 저소득 초·중·고 입학생 선물지원, 은둔형 청장년 독거인 밑반찬 나눔, 경로당 수박 나눔, 독거어르신 한 방 삼계닭 나눔, 장애인 뽀송뽀송 이불빨래사업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맞춤형 복지서비스사업을 추진해 왔다.
전준섭 검산동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