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목조주택 건축목공 양성과정 운영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한옥건축인력양성사업단(단장 남해경 교수)이 전액 국비과정인 목조주택 건축목공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4개월 과정으로 3월5일까지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3월15일 부터 7월21까지, 주5일 하루 7시간씩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한다.

지원자격은 만18세 이상 실업자, 주부, 청장년층으로 지역 구분하지 않는다. 국비신청 및 방법 절차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우선 방문해 구직등록과 훈련상담(국민내일 배움카드 발급)을 받아야 한다.

특히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는 외지인을 위해 1인 1실 기숙사를 완비하고 있다. 졸업 후 진료는 문화재 보수 자격증 취득, 목조주택 전문회사 취업, 목조주택 사업 및 전문공방을 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알선한다.

남해경 단장은 “훈련생과 사업장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우수한 한옥전문 인력 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K리그1 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