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군의회, 제322회 임시회 개회

왼쪽부터 김종문 의원, 최화식 의원, 장정복 의원.
왼쪽부터 김종문 의원, 최화식 의원, 장정복 의원.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가 16일 제322회 임시회를 열고 ‘2021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등 민생현안 청취에 돌입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유기홍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김종문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장기요양 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및 ‘장수군의회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 3건을 비롯해 6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김종문 의원은 군정 질의에 나서 ‘장안산 군립공원에 대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그 일원의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에 대해서, 최화식 의원은 ‘계남 유천천 일부 구간에 대한 안전대책 강구와 곡리-음신간 농어촌도로 미개설 구간에 대한 사업 추진’을, 장정복 의원은 ‘축산농가 축분처리 및 퇴비살포 면적 확대 방안 마련’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그리고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에 유기홍 의원을 대표위원으로 김병전, 김종철, 유주상, 이길재 이상 4명의 위원을 선임했다.

김용문 의장은 “올해가 코로나19 극복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 시행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라며 2021년 세부실천계획 청취를 통해 군정에 대한 개선점을 찾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여 군민들께 힘이 되고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피지컬AI와 에너지 대전환과 협업이 우리의 미래다

경제일반[주간증시전망] 기존 주도주 비중 확대나 소외 업종 저가 매수가 바람직

군산한국건설기계연구원, 미래 건설기계 혁신·신산업 육성 앞장

오피니언[사설]미래 핵심 에너지기술 ‘인공태양’ 철저한 준비를

오피니언[사설] 위기의 농촌학교 활력 찾기, ‘자율중’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