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산림조합(조합장 장학수)에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한 ‘희망정원’이 유리온실 내부 식물들을 재배치하여 28일 새롭게 개장했다.
희망정원은 사방이 투명한 유리로 설치되어 내부로 들어서면 열대우림 같은 이국적인 실내 숲이 펼쳐지며 감탄을 자아낸다.
내부는 다양한 식물과 어우러진 아늑한 분위기 속에 식물들과 푸르게 숨 쉬며 차도 마시고 휴식을 취하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특히 각종 야생식물과 관엽식물, 초화류를 비롯한 여러 종류의 공기정화식물을 연중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승진 및 개업 등 각종 축하 화분의 배달판매 뿐만 아니라 집에 있는 화분을 가지고 와서 분갈이를 하는 체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희망정원을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입장객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다.
장학수 조합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시민들과 조합원들이 희망정원에 방문하여 힐링 할 수 있도록 열대식물 식재 및 각종 식물들을 재배치 했다”고 리뉴얼 취지를 밝혔다.
한편 정읍산림조합은 봄철과 가을철에 「나무시장」을 개장하여 우량묘목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싹이 트지 않는 하자묘목은 구입 시 1개월 이내 보상해주는 책임판매를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하여 호응을 얻고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