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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중국시장 진출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성황

관내 10개 농·식품·생활소비재 기업, 중국 바이어와 화상상담회 가져

김제지역 우수 상품의 중국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김제시 중국 시장 진출 수출상담회’가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 수출을 돌파하기 위해 화상상담과 라이브커머스 방송 등 비대면 마케팅과 동시에 현장 테스트 마케팅 등 오프라인 판촉을 결합한 투트랙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는 전북KOTRA지원단(단장 이광일)과 협업하여 상담회 참여기업 모집을 위해 가공식품, 마스크, 화장품, 포장재 등 소비재 품목 생산 관내 우수 기업 10개 업체를 선발한 바 있다.

전북KOTRA지원단은 중국지역본부를 통해 김제지역 제품에 관심이 있는 중국 유망 바이어사 20개 사를 발굴해 기업과 1대1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 행사장 내 별도로‘수출 컨설팅’부스를 마련하여 이번 상담회 참여하지 못한 소재·부품·장비 품목 생산기업 12개 업체에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 수출 전문기관의 전문가와 맞춤형 상담도 제공했다.

특히, 상담회 현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명‘왕홍(인터넷 인플루언서)’을 섭외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판촉마케팅이 돋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삼익유가공의 최찬영 차장은 “코로나19 이후 한국의 브랜드 가치가 날로 높아지면서 중국 현지인들로부터 한국식품(K-FOOD)의 인기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도 직접 참여한 관내 기업 제품을 바이어에게 홍보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한 국가 간 이동이 재개되는 추세인 만큼 변화에 맞게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수출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KOTRA와 함께 코로나19 종식 후에도 비대면 마케팅이 새로운 일상(뉴노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판단하고 온·오프라인 병행을 통한 해외수출 지원을 지속적해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창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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