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의회, 진통끝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예결위원장에 우종삼 의원 선출

(왼쪽부터) 우종삼 의원, 최창호 의원
(왼쪽부터) 우종삼 의원, 최창호 의원

제8대 군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에 우종삼 의원(민주당)이, 부위원장에 최창호 의원(민주당)이 각각 선출됐다.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는 지난 15일 열린 제23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예결위원 선임건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 호선의 건을 의결했다.

새롭게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는 위원장에 우종삼 의원, 부위원장에 최창호 의원을 비롯해 김경구, 설경민, 조경수, 박광일, 신영자, 김중신, 송미숙 의원 등 총 9명으로 꾸려졌으며, 이들은 내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다만 설경민·조경수 시의원은 이날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향후 이들 의원의 사임 처리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우종삼 위원장은 “군산시 예산이 꼭 필요한 사업에 편성되고 사용되는지 꼼꼼히 살펴서 시민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창호 부위원장은 “예산편성과 집행에 있어 시민들의 소중한 세금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이번 예결위 구성을 위해 14일부터 상임위별 논의를 벌였으나, 경제건설위원회 소속 예결위원 선임을 놓고 진통을 겪다가 결국 이날 오후 김영일 부의장의 직권 행사로 구성이 마무리됐다.

문정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