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올여름 무더위를 잊고 시원하게 수상 레저스포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김제시는 코로나 19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안전하게 수상레저기구를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수상 레저스포츠 체험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상으로 제공된다.
프로그램 일정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름방학과 휴가철에 맞추어 8월부터 9월까지 총 8회에 걸쳐 각각 4~5시간씩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수상레저기구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과 위급 상황 시 대처 방법을 시청각 자료와 실습을 통해 교육하고, 안전교육을 마친 후 동력수상레저기구(모터보트, 수상 오토바이, 제트스키)와 무동력수상레저기구(카약, 패들보드) 교육을 실시해 수상레저기구에 대한 이해와 이용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김제지평선마린리조트(만경읍 능제)가 선정되어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 희망자를 접수 받고 있다.
박금남해양항만과장 “코로나 19로 삶의 활력이 저하된 시민들에게 여름철 수상레저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일상과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고 온 가족이 건강하고 유익한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