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부안축협, ‘고창한우’ 이번 추석명절에도 뜬다

김사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
김사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

고창부안축협(조합장 김사중)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현재 입점 판매중인 롯데백화점 본점을 비롯한 잠실점 등 전국 지점에서 ‘미국 대통령 국빈만찬’에 오른 ‘고창한우’를 절찬리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전국 9,500여 개의 자사 편의점과 인터넷·SNS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전국매장에서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도 판매중이다.

고창군은 전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이곳에서 생산된 고창한우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좋은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요즘은 음식문화가 양보다는 질 위주로 변하고 있다. 가축이 유해한 물질을 섭취하였는지, 또는 가축이 생애중 스트레스를 얼마나 적게 받았는지 까지 고려한다. 즉 인간이 고기를 섭취과정에서 가축이 섭취했던 유해물질과 스트레스까지 인간에게 그대로 전이된다고 보고있다.

이에따라 고창부안축협은 가축사료를 TMR에서 한층 향상된 TMF로 바꾸고, TMF 사료공장을 신축했다. 또한 볏짚사업을 통한 믿을 수 있는 사료급여, 왕겨사업을 통한 위생적인 축사관리, 미생물사업을 통한 악취제거 등으로 동물복지는 물론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산업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 우리 농가들이 정성들여서 키워낸 “고창한우”를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아이엠미트’라는 축산물 전문 쇼핑몰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 쇼핑몰은 핸드폰 어플로도 출시되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수 있다. 해당 쇼핑몰은 인터넷이나 핸드폰 앱스토어 등에서 “아이엠미트”나 “i am meat”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이용하실수 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