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익산시, 청소년 심리건강강화 상담주간 운영

오는 15일까지 코로나19 학생 심리·정서 회복,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2학기 상담주간 운영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청소년들의 심리건강강화를 위한 상담활동을 진행한다.

익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일 시작해 오는 15일까지 2학기 청소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우울·불안과 가족·대인관계 및 진로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으로 문제 예방과 해결을 위한 개인·집단상담을 비롯해 심리검사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센터는 찾아가는 농촌지역 이동상담소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서비스 제공·지원에 나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의 심리·정서적 회복과 학교 적응력 향상 지원을 위한 이번 상담 주간 운영에 적극 참여해 보다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이용은 청소년상담전화 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 가능하며, 특히 청소년상담전화 1388은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