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강임준 군산시장 '추석 온라인 성묘 · 비대면 안부 인사 전하기’ 호소

강임준 군산시장이 온라인 성묘와 비대면 안부인사를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내 줄 것을 호소했다.

강 시장은 14일 비대면 브리핑을 통해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하길 기원한다”며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가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밝혔다.

강 시장은 “지난해부터 시작한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추석 역시 가족·친지들이 한데 모여 얼굴을 마주하는 것조차 쉽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계위협을 받는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활동제약으로 설 무대가 사라진 지역 예술인과 실직 등의 고용 위기를 겪는 이웃들이 처한 현실은 너무 냉혹하다”며 “그럼에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예전과는 다른 상황을 감수하고 새로운 미래를 희망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현재 군산은 백신 예방접종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1차는 추석 전 70%를 돌파하고 2차는 50% 정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어려운 시기이지만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타 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잘 지켜 주기를 바란다”며“안전한 군산 만들기에 모든 시민이 힘을 모아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서 흉기 들고 거리 돌아다니던 60대 검거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