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기획전 9일 동안 총 3800여건, 9000여만원 농가수익 올려
신선한 농산물 구입 · 농가 소득 창출 등 일석이조 효과 분석
익산시가 추석명절을 맞아 운영한 마을전자상거래 기획전이 농가들의 소득향상에 톡톡히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추석을 앞두고 지역 농가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 ‘마을전자상거래 추석맞이 기획전’이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마을전자상거래를 이용한 소비자들은 익산시민뿐만 아니라 전라북도 외 14개 지역에서 약 5900명으로 9일 동안 총 3800여건, 9000여만원의 농가 수익을 올렸다.
시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은 익산지역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구입할수 있었고, 농가는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는 제값 받는 농산물 판매 구현을 통해 높은 소득 창출로 이어지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내다봤다.
시 관계자는“이번 기획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익산시 농산물을 구매해줘 농가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앞으로도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농산물 판로를 더욱 다양화하고 품질관리도 철저히 하여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