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간여행축제 대면 행사 취소…전면 온택트 방식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랜선 프로그램 등 운영

“군산시간여행 축제 온라인으로 만나요.”

군산시가 전국적인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시간여행축제의 대면 프로그램은 전격 취소하고 온라인 랜선 프로그램과 야외 전시로 전환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시간여행 축제관광주간’으로 정하고 ‘특별한 일상으로의 시간여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표축제의 명맥을 이어가며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시간여행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메타버스’로 운영되는 점이다.

지난 군산시간여행 축제에서 근대복장 입기 체험을 하고 있는 방문객들.
지난 군산시간여행 축제에서 근대복장 입기 체험을 하고 있는 방문객들.

시간여행축제 메인장소인 옛 시청광장과 시간여행마을 주요 관광지점을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하고 관광객이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공간 내 축제장을 둘러보고 미션게임에도 참여하는 스마트 관광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제페토 플랫폼(구글 스토어에서 제페토 다운로드)에 가상 축제공간이 구축돼 있다.

특히 모든 공연은 랜선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시간여행 대동마당, 기획공연, 시민 참여의 콩쿠르 공연 등이 옛 시청광장 야외무대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시간여행축제 유튜브를 통해 전해진다.

단, 현장 관람은 단계별 방역지침에 따라 제한된다.

다채로운 야외 전시도 열린다. 옛 시청광장에는 시간여행게이트, 의병수결태극기 포토존이 설치되며 내항에는 군산 고대로의 시간여행 테마존이 만들어진다.

이곳에서 군산의 공룡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역사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개복동 예술의거리 내 모과쉼터에는 지역 청년활동가들이 기획한 ‘개복동으로 시간여행’전시와 랜선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월명동 골목마다 근대 태극기(20종) 거리, 그날의 함성 깃발 거리, 군산영화 깃발거리(군산에서 촬영한 영화를 소개하는 깃발)와 옛 시청광장에 ‘시간여행 깃발’광장이 각각 조성된다.

원도심 지역상권의 활력을 도모하고 친환경 축제를 지향하기 위해 ‘모아모아영수증’과 ‘텀블러쿠폰제’ 등 시간여행마을 이벤트가 한 달 내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온택트 군산시간여행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메타버스군산시간여행축제(구글 스토어에서 ‘제페토’다운로드→ 본인 아바타 만들기→‘군산’ 검색 → 군산 시간여행마을로 입장)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새만금 글로벌 K-씨푸드, 전북 수산업 다시 살린다

스포츠일반테니스 ‘샛별’ 전일중 김서현, 2025 ITF 월드주니어테니스대회 4강 진출

오피니언[사설] 진안고원산림치유원,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오피니언[사설] 자치단체 장애인 의무고용 시범 보여라

오피니언활동적 노년(액티브 시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