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원광대 LINC+사업단, 두 분야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고미화 창업교육센터장 및 지역선도센터 직원 이희수 씨 수상

(왼쪽부터)고미화 센터장, 이희수 씨
(왼쪽부터)고미화 센터장, 이희수 씨

원광대 LINC+사업단 고미화 창업교육센터장과 지역선도센터 직원 이희수 씨가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1 산학협력 EXPO는 ‘세상을 바꾸는 협력, 미래를 바꾸는 혁신’을 주제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열렸다.

고미화 창업교육센터장은 온라인 창업교과목 개발 및 정규교과목 신설을 통한 창업교육 강화 노력과 타 대학, 지역사회, 공기업과 연계한 취·창업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학생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학생창업 활성화 유공자로 선정됐다.

산학협력 유공자로 선정된 이희수 씨는 LINC사업 초창기에 이어 LINC+사업 기간 동안 지역교류회, 지역연계형 캡스톤디자인 실무, RCC지원사업 등 운영 실무와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 및 LINC+사업 홍보에 기여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고미화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 창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고군분투한 LINC+사업단 구성원과 대학 관계자들의 헌신 덕분에 받은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원광대 창업교육센터는 다채로운 취·창업 프로그램과 학생 창업 고도화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희수 씨는 “익산 토박이로서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일을 맡은 게 큰 행복”이라며 “LINC+사업단장님 권유로 시작한 로컬콘텐츠큐레이터 등 대외활동이 전국에 산학협력을 알리는데 큰 보탬이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엄철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화재·학술2025년 역사학회 연합학술대회 개최

전시·공연현대 한국 여성 서예 중진작가전 ‘어머니의 노래’ 개최

정치일반새만금 신항만, 국내 8대 크루즈 기항지로

전북현대[CHAMP10N DAY] 전북현대 ‘우승 나침반’ 거스 포옛·박진섭이 말하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