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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 코로나’ 전주 관광 대도약 시대로 전환

전주관광 대도약 세미나…“DMO 역할 강화 · 특화거리 체험형 여행 상품 개발”

위드 코로나 시대 ‘전주 관광’ 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의 역할 강화와 함께 한옥마을 주변 특화 거리를 이용한 체험형 여행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주시와 전주시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이 지난 2일 ‘단계적 일상회복과 전주 관광의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거버넌스 필요성과 운영 방향’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 이금실 교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역 스스로 관광현안 파악 및 문제해결을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기획과 추진을 주도적으로 실행해야 한다”면서 “기획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수익성 창출을 통한 자립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양원일 ㈜전주관광마케팅 본부장은 ‘빅데이터로 풀어보는 코로나 시대 전주 관광의 전·후 비교’라는 주제 발제를 통해 “한옥마을 주변 특화거리를 활용한 여행 상품이나 공예, 쿠킹클래스, 모빌리티 등 특별한 체험형 여행 상품을 개발할 필요성이 있다”고 조언했다.

전주시는 이번 세미나에서 도출된 관광분야 전문가 및 관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전주시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음식·문화가 연계된 관광전략을 세울 계획이다.

천경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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