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강임준 군산시장,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격려 방문

강임준 군산시장이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을 방문해 농업인들을 격려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이 16일 미성동 옥성창고를 방문해 코로나19와 벼 병해충 발생 등 농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농업인을 격려했다.

이 자리서 강 시장은 2021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 현장을 꼼꼼히 살펴본 뒤 농업인들의 애로사항 및 의견 등을 청취했다.

강 군산시장은 “벼 이삭도열병 등 대규모 병해충이 발생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품질 벼 수확을 위해 힘써준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공공비축미곡 매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농산물품질관리원과 농협 등 관련기관과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관련 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일정은 지난 5일부터 24일까지이며 총 매입량은 4916톤(12만2900포/40kg)이다.

매입하는 품종은 신동진과 해품·2품종이다.

시는 수매 직후 중간정산금(3만원/40kg)을 지급해 농가의 가계부담을 덜어 주고 매입가격을 수확기(10∼12월) 전국 평균 산지 쌀값에 반영해 12월 중 최종 정산금을 연말까지 지급할 방침이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

교육일반전북교육청, ‘깜깜이 5급 승진’ 의혹 해소 촉구

건설·부동산전북 상업용 부동산, 임대 정체에 수익률도 전국 하위권

경제김민호 엠에이치소프트 대표 “우리는 지금 인공지능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