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명 청소년 10개 취미 체험부스 참여
완주군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중하)이 2021년 완주군·전라북도 지원사업 청소년참여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청소년 온라인 취미박람회 ‘따로 또 같이’를 최근 진행했다.
이번 취미박람회는 메타버스(가상을 뜻하는 메타, 현실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으로 3차원 가성세계)를 활용한 것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 운영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250명의 청소년들은 사전에 배부된 취미키트를 활용해 10개의 취미 체험부스에서 활동했다. 이에 이용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이다.
게더타운(gathertown)은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으로, 인터넷 게임에서 다른 사용자와 대화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게더타운에는 플랫폼 상에서 업무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위한 기능이 더 많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청소년들이 수행한 주요 체험은 라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 타일아트 시계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디폼블럭 연필꽃이 만들기, 칼림바 악기 배우기 등이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